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복지뉴스] 서울시, 지역아동센터 파견 아동복지교사 262명 모집


서울시, 지역아동센터 파견 아동복지교사 262명 모집|

서울시는 보건복지부 ‘2012년 아동복지교사 지원사업 운영계획’에 따라 내년도 지역아동센터 파견 아동복지교사를 모집한다.

이번 아동복지교사 모집은 지역아동센터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빈곤·결손 가정 아동의 욕구와 필요에 맞는 보호, 교육, 문화, 상담 등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아동센터에 전문 분야별 교사를 파견하여 질 높은 지역사회 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모집인원은 262명으로 저소득층, 장기실업자, 여성가장, 장애인, 이주민 등 취업 취약 계층 30%를 아동복지교사로 채용함으로써 사회적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전망이다.

아동복지교사 채용 및 노무 관리는 지역아동센터 서울시 지원단에서 주관하며, 11월 15일(화) 오전 10시 종로구민회관 대강당에서 모집 요강 및 신청 방법에 대하여 안내할 예정이다.

지역아동센터 선정, 지원 일정 및 아동복지교사 선발, 파견일정은 지역아동센터중앙지원단 홈페이지(http://www.icareinfo.info)시도공지 탭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이상국 서울시 아동청소년담당관은 “아동복지교사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독서, 기초학습 등 분야별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며 “상대적으로 교육 기회가 적은 저소득 아동의 교육 서비스 증진을 위하여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아동복지교사 채용에 대한 문의는 지역아동센터 서울시지원단 박영선 단장
(☎2632-3125)
에게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