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녀양육 품앗이' 인천 공동육아나눔터 개소


인천시는 이웃과 함께 자녀를 키울 수 있는 `공동육아 나눔터'를 열었다고 5일 밝혔다.

   시는 이날 부평구 부평동 지상 2층, 연면적 242㎡ 규모의 신축 나눔터 건물에서 김금래 여성가족부 장관, 송영길 인천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나눔터 개소식을 열었다.

   나눔터의 1층에는 놀이터, 담소 공간, 숙면실, 독서공간이, 2층에는 교육장과 세미나실이 각각 꾸며졌다.

   공동육아 나눔터는 미취학 아동을 자녀로 둔 부모가 이웃들과 함께 자녀 품앗이 조직을 구성해 자녀를 번갈아 돌볼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이다. 시는 육아정보를 제공하고 교육 프로그램과 장난감ㆍ도서 등을 지원한다.

   지난 3월 이후 부평구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시범 운영한 결과, 224개 가정이 이용했을 정도로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인천시는 이에 따라 인천지역 10개 군ㆍ구에 각각 2개의 공동육아 나눔터를 추가로 확보, 총 20개의 나눔터를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각 군ㆍ구의 건강가정지원센터나 주민자치센터의 공간을 공동육아 나눔터로 활용하고, 1억6천만원의 예산을 세워 장난감과 도서 지원비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출처 : 연합뉴스



사회복지, 사회복지공무원, 사회복지사, 사회복지사 1급, 사회복지사자격증,
직업상담사, 청소년상담사에 대한 정보가 더 필요하다면?
나눔복지교육원 다음카페를 클릭클릭!! ^^
http://cafe.daum.net/socw97    02-2263-9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