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천시, '복지정책 연구단' 내년 출범


인천시, '복지정책 연구단' 내년 출범

 인천=김주식기자】인천시는 지역 사회복지의 양적 확대와 질적 향상 방안으로 내년부터 인천복지정책 연구단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인천발전연구원 소속 연구위원 2명과 복지 전공 교수 2명, 관련 공무원 2명, 인천사회복지협의회 1명 등 모두 7명으로 연구단을 구성할 계획이다.

연구단은 사회복지정책 연구와 복지 프로그램 개발, 민간 기관에 대한 정책 반영, 기관 평가 자문 등을 수행하게 된다.

시는 사회복지향상 방안과 관련, 당초 출연금 500억원 규모로 인천복지재단을 설립한 뒤 복지 정책 연구와 기관 평가를 맡길 예정이었다.

하지만 시민·사회단체를 중심으로 재정위기 상황에서 출연금을 마련하기 어렵고 민간 복지기관과의 역할이 중복된다는 지적에 따라 재단 설립을 오는 2014년 이후로 잠정 보류했다.

시는 인천아시아경기대회와 도시철도 2호선 건설 등이 끝나는 2014년 이후에는 복지재단을 설립할 만큼 재정 여건이 나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시는 또 내년 군·구에 설립되는 희망복지지원단과 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사회복지 전달체계 전담팀을 설치할 방침이다.

출처 : joosik@fnnews.com




사회복지, 사회복지공무원, 사회복지사, 사회복지사 1급, 사회복지사자격증,
직업상담사, 청소년상담사에 대한 정보가 더 필요하다면?
나눔복지교육원 다음카페를 클릭클릭!! ^^
http://cafe.daum.net/socw97    02-2263-9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