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9급공무원

9급 공무원을 공부하는 수험생들에게...(합격후기)

 

지금 공부중인 후배들에게 ...

 

부족한 제가 수험생 려러분들께 도움이 되는 말씀을 드릴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다만 여러분 스스로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가지시고, 지금 앞두고 있는 시험이 마지막 기회인 것처럼 생각하고 공부하시라는 말씀을 꼭 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처음에 시험을 준비할 때 '이번 시험은 합격하지 못하더라도, 내년을 목표로 열심히 하자.'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하지만 막상 공부할 때만큼은 이번 시험이 마지막으로 저에게 주어진 기회인 것처럼 열심히 매달렸습니다. 다행히 좋은 성적을 거둔데다 운이 좋게도 2011년 제가 지원한 직렬의 커트라인이 낮아서 최종 합격의 기쁨을 누릴 수 있었죠. 만약 제가 '이번 시험은 말 그대로 시험 삼아 보는 거야. 대충하자.'라는 생각으로 공부했다면 결코 합격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다가올 기회를 마지막인 것처럼 생각하라. 당연하게 들어왔던 이 말이 저에게 합격이란 결과를 가지고 왔어요.

여러분도 이 말처럼 생각하고 열심히 노력하신다면 좋은 결과를 얻으실 것이라 확신합니다.

 

 

위의 글은 2011년 공무원시험에 합격하신 합격수기 입니다.

2011년도에 두번의 시험으로 공무원들을 많이 배출한 것처럼. 사회복지직에 많은 인원이 충원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9급 사회복지직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시는 수험생들께서도 이번이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공부를 하신다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것입니다.

화이팅하시고, 열심히 공부하셔서 목표하시는 시험에 합격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