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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상담사2급,3급

[청소년상담사] 청소년상담사 면접자료 7 _ 상담사례

[청소년상담사] 청소년상담사 면접자료 7 - 상담사례


청소년상담사 면접대비 자료를 계속 올려드리고 있습니다.

공부는 잘 하고 계시는 지요!!

오늘은 왕따에 대한 상담사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중1여학생입니다.

학교성적도 높은 편이고 수업시간에 선생님들의 

질문에 대답도 잘하여 선생님들께서 예뻐하십니다.

그런데 친구들이 저를 따돌리고, 

제가 무슨 일만 하려면 비꼬듯이 얘기해서

이제는 앞에 나서기가 두려워요.

요즘은 제가 우울해 하고

발표도 잘 안하니까 

선생님께서는 무슨 일이 있냐고 하시는데 저는 그냥 웃고 맙니다.







[상담]

선생님께 인정받고 싶은 마음과 친구들과도 잘 어울리고 싶은 마음에서 갈등이 많겠어요. 자기 입장을 친구들이 이해해주면 좋을 텐데...

친구들의 입장이 되어서 한 번 생각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친구들도 역시 선생님께 인정받고 다같이 사이좋게 지냈으면 하는 마음이 있겠지요?

그런데 공부 잘하는 친구가 수업시간에 발표를 잘해 선생님께 칭찬을 듣고 사랑받는 모습을 보니 부럽기도 하고 샘이 나기도 할 것입니다. 자기보다 더 공부 잘하고 발표도 잘해 선생님께 더 많은 관심을 받는 친구가 생긴다면 자신은 어떻게 그 상황을 받아들일지 상상해 보세요. 조금은 이해가 되지요? 공부를 잘하는 것도 중요하고, 알고 있는 것을 잘 대답할 수 있는 발표력과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는 것 역시 소중한 자원입니다.

그러나 친구들에게 그것이 지나치게 튀는 행동으로 여겨진 나머지, 따돌림을 받게 된다면 표현을 달리 할수는 있겠지요. 알고 있는 것을 모두 답해야 하는 것은 아니고, 발표를 해야 알고 있다는 표가 나는 것도 아닙니다. 발표 기회를 친구들과 공평하게 갖는 것이 교우관계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면 적절한 수준까지 발표 횟수를 줄이는 것도 필요하다고 여겨집니다. 모르는 것을 서로 묻고 가르쳐주며 서로 도와주는 친구관계를 이루기 위해 친구들과 잘니래고 싶은 마음을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함께 하는 활동의 시간을 늘려 간다면 좋은 결과를 얻으리라 생각됩니다.





친구들의 고민과 상담사례를 잘 보았나요?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청소년상담사 면접에 관한 

자료를 올려 드릴 예정입니다.


청소년상담사 면접준비는

그룹면접으로 진행됨으로

청소년상담사 면접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여러가지 상담사례를 가지고

스터디를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최종면접까지 화이팅입니다^^